보건타임즈 : 외국인, '내한 첫 순간부터' 한국 의료관광 만난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6월25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06-25 08:43:29
뉴스홈 > people+ > 개원 개업 > 이전 확충
2018년12월19일 11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외국인, '내한 첫 순간부터' 한국 의료관광 만난다
보건복지부-문화체육관광부, 인천공항 내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 개설

18일부터 휴무일 없이 '365일' 운영

[보건타임즈] 대한민국 땅에 첫발을 들여놓은 순간부터 한국 의료관광을 만날 수 있다.

보건복지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18일부터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던 인천국제공항 내 의료관광 안내센터를 제1터미널 입국장 7번 게이트 옆에 이전하면서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MTSC Medical Tourism Support Center/사진 조감도)로 규모를 확대, 휴무일 없이 365일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입국하는 순간부터 의료서비스와 의료관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간호사와 상담사가 상주, 한국의 의료관광 안내를 전문적으로 상담, 돕는 서비스를 한다.

이들 간호사와 상담사는 전문적인 의료상담과 함께 의료기관을 찾아가는 교통수단에서부터 진료예약, 주변 음식점, 숙박시설을 안내한다.

또 센터 내에는 방문자를 위한 대기 공간이 마련돼 외국인 환자와 의료기관 관계자 간 만남의 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내센터는 외국인 방문자를 상대로 의료․웰니스 관광소개와 함께 우리나라의 다양하면서 매력적인 관광 자원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한방차 체험 등 간단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복지부 관계자는 "안내센터를 통해 외국인이 공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한국 의료와 관광을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새로 확장, 문을 연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는 의료와 관광을 융합하기 위한 정부 부처 간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방훈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이전 확충섹션 목록으로
LG생명과학, LG광화문빌딩...
상계백병원 종합건강증진센...
서울백병원, '건강증진센터...
‘직업건강협회’ 새 출발...
㈜GCH&P 본사 이전
다음기사 : 보건복지부, 구강 건강 전담 '구강정책과' 신설 (2018-12-27 15:01:27)
이전기사 : 강남세브란스 암병원, '외래 리모델링' 완료 (2018-12-13 17:37:29)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자료) WTO TBT 위원회 주요 성과(7개국 12건)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