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6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1월2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01-22 14:29:07
뉴스홈 > 제약
2018년11월05일 17시0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6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강남구 노년층 장애인 초청, ‘가을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보건타임즈]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2일 서울시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16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행복 나눔 음악회’는 음악회를 접할 기회가 적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의 6개 복지관에서 124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1부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강수정, 바리톤 곽상훈, 피아니스트 김범준이 꾸몄다.

공연은 ‘가을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사계(가을)’,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마이 웨이’ 등 친숙한 곡들을 시작으로 ‘그리운 금강산’, ‘경복궁타령’, ‘산촌’, ‘살짜기옵서예’, ‘아리랑’ 등 전통 가곡들도 무대를 채웠다.

이어 ‘문 리버’, ‘지금 이 순간’, ‘밤새도록 춤출 수 있다면’ 등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클래식과 뮤지컬 주제곡들이 펼쳐졌다. 공연자는 각 곡마다 알기 쉬운 해설을 덧붙여관객들이 가을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왔다.

공연을 관람한 정동녀(71) 씨는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정성껏 공연을 해준 음악가들에게 감동을 받았다”면서, “삭막하고 지치기 쉬운 세상인데, 오늘처럼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공연을 마련해준 행사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우말순(87) 씨는 “오늘이 행복 나눔 음악회 세 번째 관람인데 매번 재미와 감동을 얻어간다”며, “앞으로도 계속 관람을 오고 싶다”고 전했다.

공연 후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크리스탈가든에서 관객들을 위한 오찬이 마련됐다. 후원사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참석자들에게 종합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인솔해 행사에 참석한 강남복지재단 김진아 사회복지사는 “쉽고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음악들을 공연해주는 덕분에 어르신들이 무척 좋아하신다”면서,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준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강덕영 이사장은 “행복 나눔 음악회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로 도우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갖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서, “오늘 공연 관람을 하며 얻은 행복이 여러분들 주위에 널리 퍼질 수 있길 소망한다”며 “오랫동안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강남구청과 복지관의 직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삼일제약, 한국엘러간과 ‘...
광동제약, ‘사랑의 헌혈 ...
JW중외신약, 우수 MR 차량 ...
강동경희대병원, 메르스 퇴...
한독 성장강화분유 인파트...
다음기사 : 광동제약, 사내 직장문화 가꾸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2018-11-06 09:30:34)
이전기사 : 대원제약, ‘대원제약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개최 (2018-11-05 14:40:12)
새해는 60년 ...
새해는 60년 만에...
건국대병원, 자각...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논문) Associations of Alcohol Consumption and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