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올림푸스한국, 소아암 환우·가족과 ‘희망여행’ 나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1월15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8-11-15 11:33:27
뉴스홈 > 의료기기
2018년10월22일 14시1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한국, 소아암 환우·가족과 ‘희망여행’ 나서
병원 떠나 야외로 출사, 예술적 상상력 깨우고 가족 유대 강화

예술가와 인천을 탐방하며 아트워크 완성, 가족사진 촬영·부모상담 등 가족 모두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보건타임즈]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소아암 아동·청소년 대상 사진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아이엠 카메라(I am Camera)’의 일환으로 10월 20일부터 2박 3일간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인천아트플랫폼에서 ‘2018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은 20일부터 2박 3일간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소아암 환우·가족을 위한 ‘2018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희망여행 프로젝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것으로 올해는 올림푸스한국과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진용)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최창주)가 후원하여 ‘문화도시 탐방’을 테마로 진행됐다. 앞서 병원에서 아이엠 카메라 수업을 수강한 소아암 아동·청소년들에게 가족과 함께 하는 출사 여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여행에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경기·인천 지역 4개 병원(국립암센터,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에서 카메라 사용법·사진 교육을 받은 환우 16명을 비롯해 환우의 가족, 올림푸스한국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총 90여 명이 함께 했다.

환우들은 여행 기간 동안 사진작가, 미술작가, 문화기획자 등으로 구성된 7명의 예술가와 함께 도시를 탐방하며 예술적 상상력을 깨우고 이를 사진과 오브제 등으로 표현해 아트워크를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가족사진 촬영, 상장 수여, 부모 대상 상담 등 환우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환우들의 작품들은 오는 12월 17일부터 30일까지 인천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보울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박래진 CSR&컴플라이언스본부장은 “의료 트레이닝 센터(KTEC)를 개관하며 인연을 맺은 인천을 무대로 아이엠 카메라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이번 여행이 환우들에게 예술적 창의성을 키우고, 나아가 건강한 세상을 꿈꾸는 긍정적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올림푸스한국은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의 정체성과 문화?예술을 결합해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투병 중인 환우들을 정서적으로 지원하기 2015년부터 사진예술 교육 ‘아이엠 카메라’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17개의 병원에서 약 170명의 환우가 수업에 참여했다. 이와 더불어 올림푸스한국은 이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 환우들에게 음악으로 치유와 소통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 콘서트’ 및 ‘올림#콘서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KERI, ‘뇌졸중 치료’ 핵...
포토) 'KIMES 2017' 3월 16...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멘토 ...
올림푸스 NBI 내시경 기술,...
삼성서울병원 ‘모바일 CT...
다음기사 : 식약처, 의료기기분야 '최신 연구·개발 동향' 살펴보다 (2018-10-22 16:16:13)
이전기사 :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젤 마이크로 골든 라인’ 출시 (2018-10-18 16:40:49)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자동차보험 진료정보 조회 서비스 안내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