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산업간호협회, ‘직업건강협회’로 명칭 변경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0월16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10-16 18:23:30
뉴스홈 > 기관/단체
2018년10월10일 14시4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산업간호협회, ‘직업건강협회’로 명칭 변경

[보건타임즈] 사단법인 한국산업간호협회가 명칭을 ‘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약칭 직업건강협회)’로 변경했다.

한국산업간호협회는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도모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4년에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비영리법인이다.

협회는 최근 변화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자영업자, 일용직 근로자, 아르바이트생, 특수고용근로자, 취업준비생, 구직자 등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역할을 확대하고자 고용노동부의 승인을 거쳐 ‘직업건강협회’로 명칭을 변경하게 됐다.

명칭 변경을 계기로 새 출발을 하게 되는 협회는 서울 서초구에 신사옥을 마련하고, 보건관리자의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을 강화하는 등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자살예방, 과로사 방지, 직장 내 괴롭힘 등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매진할 계획이다.

정혜선 직업건강협회 회장은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은 개인의 건강을 넘어 기업과 사회, 국가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협회 명칭 변경을 통해 건강한 직장,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직업건강협회가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직업건강협회는 오는 10월 31일(수) 서초동 사옥에서 명칭 변경 및 사옥 이전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날 기념식에는 김화중 직업건강협회 초대회장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내외귀빈을 모시고, 축사, 현판제막식 및 사옥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관/단체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 강원도 태백시 ...
'기억력 저하, 뇌검사와 인...
건보공단, 건강관리사업 경...
<전문의 칼럼> 조숙해지는 ...
이한우 도협 회장, 회장직 ...
다음기사 : 의료기관의 무면허 의료기업체 대리수술, 환자 생명 위협하는 ‘중범죄’ (2018-10-10 14:47:53)
이전기사 : 아시아 최대 임상시험 컨퍼런스 열린다 (2018-10-04 17:27:58)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건강기업 일화, '신입·경력사...
논문) The functional relevance of diffusion...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