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박기영 교수, 방글라데시 재활의학회 학술대회 초청 강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4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3:01:11
뉴스홈 > 동정
2018년10월08일 12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박기영 교수, 방글라데시 재활의학회 학술대회 초청 강연

[보건타임즈]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재활의학과 박기영 교수(사진)가 지난달 28일(금)부터 이달 1일(월)까지 4일 동안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개최된 ‘제10회 방글라데시 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 공식 초청되어 방글라데시 전역에서 참가한 3백여명의 재활의학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초청 강연과  근골격 초음파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방글라데시 재활의학회는 2년마다 정기적으로 학술대회를 열지만 이번에는 방글라데시 재활의학회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행사로 박기영 교수가 초청된 것은 의미가 크다.

박기영 교수는 이틀간 근골격 초음파 워크숍을 직접 진행하며 ‘최신 근골격영상 : MRI와 초음파’라는 주제로 근골격계 MRI소견, 어깨, 팔꿈치, 엉덩이 및 무릎 질환의 MRI와 초음파 소견에 대해 강의를 했다.

그리고 다카 의과대학 병원의 내과계 환자 증례 토론회에 참석해 대한민국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재활의학을 소개하며 의과대학생과 전공의, 교수 및 병원장과 함께 양측 소뇌 경색환자를 진찰한 후 포괄적 재활치료에 대해 상호 토론했다.

이 외에도 전체 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재활의학과 관련된 신경근골격질환의 탄성초음파’와 ‘골반과 하지의 말초신경 초음파’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 했다.

박기영 교수는 두 강연을 통해 이제까지 직접 저술한 많은 국제논문의 연구 결과들을 방글라데시 재활의학과 의사들에게 소개하며 뜨거운 찬사와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선진 재활의학과 신경근골격 초음파와 관련된 탁월한 연구업적들을 소개해 방글라데시 재활의학과 의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방글라데시 재활의학회 회장인 이슬람 교수와 대회장 칸 교수는 박기영 교수에게 이번 초청강연을 계기로 향후 대한민국과 방글라데시 재활의학회 간의 상호 학문적, 인적 교류 증대를 요청했다.

박기영 교수는 이들의 요청을 적극 수용하며 방글라데시의 젊은 재활의학과 의사들을 대한민국에 초청하여 발전된 재활의학을 접할 수 있는 연수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박기영 교수는 이번 학회를 끝마치며 “부족한 자원과 낮은 재활의학 수준으로 많은 장애인들을 치료해야하는 개발도상국을 보면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현재 세계재활의학회 아시아-오세아니아 평의원 대표로서 개발도상국의 재활의학 발전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이형 교수, 美‘뇌졸중 교...
김지수 교수, '힐파이크-닐...
김정태 교수, 영국 성형외...
김우진 제주한라병원 과장 ...
원주의과대학 황성오 교수,...
다음기사 : 보라매병원 한영근 교수,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수상 (2018-10-08 15:24:06)
이전기사 : 김재규 교수팀, 대한내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18-10-08 11:01:56)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지난해 주요수술통계(요약)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