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식약처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 화장품으로 관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6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7:21:31
뉴스홈 > 제약 > 화장품
2018년10월02일 12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식약처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 화장품으로 관리
이들 제조판매관리자 자격기준 '전문교육과정 이수토록' 개선

'화장품법 시행규칙개정안' 입법예고

[보건타임즈] 앞으로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의 품목 군이 생활화학제품에서 화장품으로 바뀐다.
이에 따라 화장비누는 인체세정용 제품류, 흑채는 두발용 제품류, 제모왁스는 체모 제거용 제품류로 각각 분류된다.
화장비누는 사람의 얼굴 등을 깨끗이 할 용도로 제작된 고형(고체상태)비누다.
흑채는 머리숱이 없는 사람 등이 빈모(貧毛) 부위를 채우기 위한 용도로 머리에 뿌리는 검은색 고체 가루형태의 물질이다.
제모왁스는 물리적으로 체모를 제거하는 제품이다.

또 이를 제조 판매하는 관리자는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 자격은 의약계열 전공자 가운데 화학‧생물‧생명‧유전‧향장‧화장품‧의학‧약학 과목을 이수(20학점 이상)한 경우까지 확대된다.

식약처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화장품법 시행규칙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이 개정안에 따르면 정부가 2016년 11월 마련한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대책에 따라 화장품으로 전환되는 제품에 맞는 합리적 기준을 제시, 이 분야의 업체들이 변화되는 제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개정 내용은 ▲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를 화장품으로 전환 ▲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 관련 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기준 개선 등이다.

화장품으로 전환할 예정인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 제조판매관리자는 식약처장이 정하는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한다.

식약처는 이를 통해 화장비누‧흑채‧제모왁스에 대한 안전관리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 새 제도가 안착될 수 있도록 업계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등 소통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피 → 법령/자료→ 법령정보 → 입법/행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방훈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화장품섹션 목록으로
EGF 전문 화장품 셀리시스 ...
보령메디앙스, 中 유아용품...
인비다, 올 하반기 아토피...
에스트라, '클레비엘 컨투...
바이오협회 산하 체외진단...
다음기사 : 씨엘바이오, 3가지 기능의 초간편 '올인원 샴푸' 출시 (2018-11-28 14:16:35)
이전기사 :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발효 허니부쉬 이너셋 마스크팩’ 출시 (2018-09-06 10:19:37)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2017년 의료방사선 종사자 피폭선량 통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