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필립스, 유방 초음파 검사 솔루션 ‘AI Breast’ 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0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10-19 16:12:57
뉴스홈 > 의료기기
2018년09월04일 08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필립스, 유방 초음파 검사 솔루션 ‘AI Breast’ 출시
해부학적 정보를 기반으로 의료진의 정확하고 효율적인 분석·진단에 기여

컬러 맵핑, 자동 주석 기능, 직각면 뷰, 리버스 룩업 등 프로브 추적 기술을 기반으로 병변에 대한 직관적인 정보 제공

[보건타임즈] ㈜ 필립스코리아는 의료진의 정확하고 효율적인 진단을 돕는 유방 초음파 검사 솔루션 AI Breast(Anatomical Intelligence for Breast)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AI Breast는 풍부한 해부학적 인텔리전스(Anatomical Intelligence)를 적용한 독자적인 유방 초음파 검사 솔루션으로 고사양 초음파 진단 시스템 에픽(EPIQ)에 탑재됐다. 이 솔루션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았다.

AI Breast는 검사 전 전자기 추적 센서(Electromagnetic Tracking Coils)를 내장한 eL18-4 프로브(탐촉자)를 이용해 유두를 중심으로 상하좌우 기준 위치를 입력(registration)한다. 이후 프로브 추적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Breast의 다양한 툴을 이용해 의료진이 초음파 영상에서 병변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적으로 컬러 맵핑(Color Mapping)은 프로브로 검사를 진행한 부위를 색깔로 나타내, 유방 조직의 모든 부위를 완전하게 검사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기여한다. 특히, 유방의 상부나 하부, 또는 흉골 근처 부위 등 쉽게 놓칠 수 있는 부위에 대해서도 빠짐없이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자동 주석 기능(Auto Annotation)은 획득한 초음파 영상을 효율적으로 분석 및 검토하도록 돕는다. 검사 중 다시 확인이 필요한 영상은 북마크(Acquisition Bookmark)기능으로 표시해 검사 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상에서 프로브의 위치와 방향, 병변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 의료진이 병변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데 기여한다.

뿐만 아니라, 검사한 단면과 직각면(Orthogonal View) 영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의료진이 병변과 정상 조직을 명확하게 구별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이바지한다. 이와 함께 리버스 룩업(Reverse Lookup) 기능은 의심되는 병변의 위치를 클릭하면 기존에 획득한 다른 영상들에서도 그 병변을 자동으로 찾아 표시해준다. 여러 단면의 영상에서 병변의 위치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의료진이 다각적으로 병변을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필립스는 오는 12일에서 15일까지 열리는 제 74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KCR 2018)에서 AI Breast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복부대동맥류 국제적 임상...
리사운드 보청기, '대한민...
한국의료기기조합, ‘베트...
ESG-400구동에 쓸 S/W ‘윈...
고대 구로,‘지역 의료기기...
다음기사 : 필립스, KCR2018서 가치 중심 헬스케어 실현 위한 영상의학 솔루션 소개 (2018-09-11 08:38:46)
이전기사 : 여의도성모병원, 최신 '이중헤드감마카메라' 도입, 운영 (2018-08-21 11:35:11)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건강기업 일화, '신입·경력사...
자료) 심평원 올해 주요업무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