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필립스코리아, 양압기 렌탈 사업 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5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7:21:31
뉴스홈 > 의료기기
2018년07월04일 09시0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필립스코리아, 양압기 렌탈 사업 개시
7월부터 수면다원검사·양압호흡기 대여에 건강보험 적용, 환자 치료비 부담 덜어

필립스, 수면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 성능, 차별화된 품질관리 강점

[보건타임즈] ㈜필립스코리아은 이 달부터 시행되는 수면무호흡증 진단 및 치료 건강보험 적용에 따라 양압호흡기 렌탈 사업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수면 질환을 진단하는 수면다원검사와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양압기 치료에 건강보험을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수면다원검사, 양압호흡기 대여와 마스크 구입 시 환자 부담은 기존 대비 20% 수준으로 낮아진다.

수면무호흡증은 기도 위쪽 공간이 매우 좁아지며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증상이다. 자면서 10초 이상 숨 쉬지 않거나 호흡량이 50% 이상 감소하면 수면무 호흡으로 판단하는데, 1시간에 같은 증상이 5회 이상이면 수면무호흡증으로 진단한다. 수면무 호흡증은 만성피로와 인지장애 등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지고, 심하면 심혈관질환, 뇌졸중, 치매 등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초기 진단과 지속적인 치료가 중요하다.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 우선 권고되는 치료법은 지속적 양압호흡기 (CPAP: Continous Positive Airway Pressure)다. 환자가 잘 때 마스크를 착용하면 이와 연결된 양압호흡기에서 일정 압력의 공기를 밀어 넣어 수면 중 닫힌 기도를 열고 무호흡을 방지한다.

그동안에는 보험 적용 없이 환자가 전액을 부담하고 구입해야 했으나, 앞으로 처방에 따라 양압호흡기를 사용하면 건강보험을 적용 받아 대여료를 낮출 수 있다.

필립스코리아는 전 세계 수면 시장을 이끌어 온 필립스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양압 호흡기 렌탈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환자의 편의를 극대화해 수면 무호흡증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양압호흡기 드림스테이션 (DreamStation)을 앞세워 차별화를 꾀한다. 오랜 기간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해 온 만큼 탄탄한 품질 관리 유지도 필립스의 강점이다.

드림스테이션(DreamStation)은 30일간 수면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해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돕는다. 처음 사용하는 환자가 양압호흡기 치료에 편안히 적용하도록 공기 압력을 점진적으로 높이는 이지스타트(EZ-Start), 잠들기 전까지 낮은 압력을 유지하다 수면 상태에서는 적정 치료 압력까지 천천히 높여 숙면하도록 돕는 스마트램프(SmartRamp)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자체 성능 검사 기능으로 장비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하다. 사용자의 착용감을 개선한 마스크 드림웨어 (DreamWear)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휴메딕스, 한양대로부터 ‘...
의료기기 자발적 회수 온라...
도시바, 영상의학회서 런천...
메드트로닉코리아, 미얀마 ...
아주대병원, ‘저온 상압 ...
다음기사 : 루트로닉 ‘아큐커브’ 국내 식약처 허가 취득 (2018-07-11 15:18:08)
이전기사 : 올림푸스한국, 이대여성암병원 환우 대상 사진교육 '성료' (2018-06-27 08:07:55)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2017년 의료방사선 종사자 피폭선량 통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