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국립암센터에 헬스케어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1월17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18-11-16 17:31:00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8년05월24일 17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립암센터에 헬스케어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25일(금), 국립암센터서 빅데이터를 주제로 의생명과학포럼 개최

[보건타임즈] 빅데이터가 향후 보건의료 분야에 가져올 혁신과 변화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는 5월 25일(금) 오후 2시부터 국립암센터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우리가 만들어갈 헬스 빅데이터의 미래’라는 주제로 의생명과학포럼을 실시한다.

의생명과학포럼은 우리나라 의생명과학 발전에 기여해 온 국립암센터가 개최하는 전문가 포럼으로, 의생명과학 분야 최근 트렌드 및 이슈에 대해 최고 수준의 전문가를 모시고 지식공유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의료인, 의과학 연구자와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미래 가치와 활용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세부적으로 ▲보건의료 빅데이터: 공공분야의 역할과 전망(박종헌 국민건강보험공단) ▲Epidemiology! 빅데이터의 과거, 그리고 미래(김현창 연세대학교) ▲유전자 빅데이터, 어떻게, 어디로(성주헌 서울대학교) ▲병원 빅데이터와 EMR의 미래(박래웅 아주대학교) ▲Digital heath care 빅데이터: 의료분야에의 연계와 전망(김영인 Noom) ▲국립암센터 빅데이터 현황과 전망(최귀선 국립암센터)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이어진다.

박상재 연구소장은 “의과학 연구자들의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대한 정보 교류 및 협업을 촉진하고자 마련된 이번 포럼이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연구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생명과학포럼은 상하반기 각 2회씩 개최될 예정이며, 하반기에 개최되는 포럼에서는 ‘통일보건의료’와 ‘바이오창업’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포럼 참석 및 사전등록 문의는 교육훈련팀(031-920-1955)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서울의료원, ‘사랑의 문화...
보라매병원, 장애인 일자리...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
한일병원, 정형외과 김어진...
서남병원, 의료소외계층 공...
다음기사 : 한일병원, 7회 연속 ‘급성기 뇌졸중 평가 1등급' 획득 (2018-06-01 15:59:26)
이전기사 : 김미숙 한국원자력의학원장 취임식 개최 (2018-05-24 15:49:54)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자료) 새로 개정된 전문의의 수련-자격 인정 등 규정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