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가족사랑 나눔’ 행사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9월20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8-09-19 16:22:17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8년05월08일 18시1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가족사랑 나눔’ 행사 개최

[보건타임즈] 원자력병원(병원장 노우철)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5월 8일(화) 가정의 달을 맞아 환자와 가족들을 초대해 ‘가족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카네이션 만들기, 무용치료, 음악회, 행복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후까지 진행되어 가정의 달에도 병원에 머물러야 하는 환자와 보호자들이 잠시 병상의 시름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병동 내 실내 정원에 마련된‘온기 우편함’도 이날 함께 소개되어 환자와 가족들이 투병생활 중 겪는 고민을 편지지에 담아 우편함에 넣어두면 일주일 후 전문 상담사가 직접 쓴 답장을 받아 볼 수 있다.

나임일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장은“가족과 떨어져 병원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환우들이 늘 안타까웠다”며“앞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과 서로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원자력병원은 가족지지모임, 음악회, 명절행사, 생일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호스피스완화의료 치유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 등 환자와 보호자 중심의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건국대병원 '퇴원 후 연계'...
중앙대병원, 중환자 치료 ...
여의도성모병원, 만성폐쇄...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개...
순천향대병원, 개원 36주년...
다음기사 : 여성·수근관증후군 통증 과민환자, 수술 후 '기둥통 발생' ↑ (2018-05-09 11:04:30)
이전기사 : 화순전남대병원 ‘어버이날’ 고령환자 200여명에 카네이션 선물 (2018-05-08 08:34:23)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건강기업 일화, '신입·경력사...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
초록) Ideal Blood Pressure in Patients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