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가족사랑 나눔’ 행사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5월23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8-05-21 19:33:55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8년05월08일 18시1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가족사랑 나눔’ 행사 개최

[보건타임즈] 원자력병원(병원장 노우철)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5월 8일(화) 가정의 달을 맞아 환자와 가족들을 초대해 ‘가족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카네이션 만들기, 무용치료, 음악회, 행복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후까지 진행되어 가정의 달에도 병원에 머물러야 하는 환자와 보호자들이 잠시 병상의 시름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병동 내 실내 정원에 마련된‘온기 우편함’도 이날 함께 소개되어 환자와 가족들이 투병생활 중 겪는 고민을 편지지에 담아 우편함에 넣어두면 일주일 후 전문 상담사가 직접 쓴 답장을 받아 볼 수 있다.

나임일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장은“가족과 떨어져 병원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환우들이 늘 안타까웠다”며“앞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과 서로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원자력병원은 가족지지모임, 음악회, 명절행사, 생일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호스피스완화의료 치유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 등 환자와 보호자 중심의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수술 중 허공에 손동작으로...
명지병원, 유치원 어린이 ...
헬리코박터 치료 유산균 병...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응...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 ...
다음기사 : 여성·수근관증후군 통증 과민환자, 수술 후 '기둥통 발생' ↑ (2018-05-09 11:04:30)
이전기사 : 화순전남대병원 ‘어버이날’ 고령환자 200여명에 카네이션 선물 (2018-05-08 08:34:23)
대전식약청, ...
대전식약청, 봄철...
고대구로병원, 몸...
식약처, '식․의약안전관...
한미약품, R&D-국내영업 등 분...
GC녹십자, '올 상반기 신입·...
JW중외제약, 2017년 하반기 정...
총괄, 소속 직원 지휘·감독할...
논문 Osteosarcopenia in Patients with Hip Fractur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