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올림푸스한국, 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 포럼·학술대회 참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9월25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09-21 17:53:17
뉴스홈 > 의료기기
2018년04월24일 10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한국, 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 포럼·학술대회 참가
'올림푸스 제품으로 내시경세척소독 술기 교육과 핸즈온 진행 예정'

4월 28일 가천대 길병원에서 학회가 개최하는 한중일 포럼 및 춘계학술대회에 참가

[보건타임즈]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오는 4월 28일(토) 인천 가천대 길병원 가천홀에서 대한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가 개최하는 제5회 한중일 포럼, 제49회 춘계학술대회 제14회 경인지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한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는 1993년 창립 이래 내시경간호를 표준화하고 안전간호를 정착하기 위해 질(Quality)관리, 내시경세척소독 교육, 연구활동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학회는 28일 한중일 포럼과 춘계학술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3국의 간호사들이 한 데 모여 치료내시경의 최신 지견 및 각 나라별 내시경간호업무 개선을 위한 감염관리 및 QI(Quality Improvement) 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 내시경실 핵심기본간호술 실무 교육, 내시경세척소독 질관리 워크숍 등도 진행된다.

이날 낮 3시 40분부터 진행되는 ‘내시경세척소독 질관리 워크숍’에서는 올림푸스의 내시경 및 세척소독 관련 제품들이 술기 교육 및 핸즈온(Hands-on) 코스에서 사용된다. 올바른 내시경 관리 사례를 동영상 자료로 공유하고 직접 실습해보는 과정을 통해 술기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 올림푸스한국은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해 자사의 소화기 내시경 시스템 ‘루세라 엘리트’ 및 소독세척기, 소독액, 내시경 처치구(내시경과 함께 쓰이는 검사·치료용 의료기기) 등을 전시한다. 이 제품들은 내시경의 표면 및 내부 채널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세척·소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처럼 올림푸스는 내시경 검사와 치료에 쓰이는 제품부터 사용 후 세척소독 과정을 위한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올림푸스한국 요시오카 쓰토무 GI사업본부장은 “내시경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이번 한중일 포럼과 학술대회에 참석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올림푸스한국은 앞으로도 내시경 술기 발전과 병원의 효율성 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JW메디칼, 프리미엄 초음파...
의공기사자격시험 9월 5일 ...
의료기협회·IT의료융합기...
관상동맥중재학회, Resolut...
메드트로닉 경추 인공디스...
다음기사 : 해외서 발생한 '의료기기 중대한 이상사례 보고' 의무화 (2018-05-03 13:07:12)
이전기사 : 작년 국산의료기기 생산실적 '5조 8,232억' (2018-04-16 18:10:45)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건강기업 일화, '신입·경력사...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
자료) 경도인지장애와 치매 질환 건강보험 진료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