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전용공장 신축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8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8 14:57:00
뉴스홈 > 제약
2018년04월11일 16시2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전용공장 신축
보건산업진흥원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 사업’ 대상 기업 선정

[보건타임즈]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선진 GMP 인증에 한발 더 다가섰다.

최근 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 사업’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의약품 수출품목 생산기반 선진화 지원’을 받게 됐다.

현재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선진 GMP(cGMP, EU-GMP 등) 인증을 목표로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에 항암제 전용 공장을 설립하고 있다. 2020년에 완공이 계획돼 있으며, 2018년에는 종합계획서 및 위험분석 보고서 등 각종 평가 항목의 유효성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 사업 선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품질 시스템 향상을 위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컨설팅을 활용할 계획이다.

GMP 규정을 정확히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노하우도 습득함으로써, 선진 GMP 기준 충족을 위한 종합 계획 수립 및 적격성 평가 준비에 완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기존 항암제 공장은 총 생산의 약 75%를 수출이 차지하는 ‘수출 중심 공장’이다. 2015년에는 한국 식약처로부터 PIC/S 적합인증서 승인을 받았다. 우수한 수출 인력과 해외 지사 운영 경험, 풍부한 수출 경험 및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이번 항암제 공장 신축으로 수출 증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유럽, 캐나다, 일본 등 선진국 시장 진출과 선진 GMP 인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해외 진출 시 당국의 신뢰도를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30여 품목의 항암제 라인을 중심으로 40여 개국에 활발히 수출을 전개하고 있다. 2013년 2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고, 특허가 만료되는 고가 항암제품을 추가 공급하며 글로벌 항암제 전문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미약품, 골다공증치료제 ...
대웅제약,‘국가생산성대상...
한미약품, 제품 식별용 병...
‘우루사(URSA) Please’ T...
녹십자의료재단, 국제 통합...
다음기사 : 동성제약, ‘이지에디터’ 모집 (2018-04-12 09:14:00)
이전기사 : 한독테바-한국룬드벡, 파킨슨병 환우 응원 캠페인 진행 (2018-04-11 16:24:56)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후두염 환자 진료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