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휴온스, 한양대학교에 ‘휴온스 팹랩’ 기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9월24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8-09-21 17:53:17
뉴스홈 > 제약
2018년03월13일 11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온스, 한양대학교에 ‘휴온스 팹랩’ 기부
공대를 비롯한 다양한 학과 재학생들에게 창의인재 육성 공간으로 활용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 10년간 꾸준히 기부해온 노력이 결실 맺어

[보건타임즈]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는 기업 사회공헌의 차원에서 한양대학교에 창의형 실습공간인 ‘휴온스 FABLAB(이하 팹랩)’을 최근 기부했다.

지난 9일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휴온스 FABLAB(이하 팹랩)’ 개소식에는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이 참석해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 및 내외 귀빈들과 함께 제막식 행사를 갖고 재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문을 연 ‘휴온스 팹랩’은 한양대학교 제2공학관 건물 2개층에 총 941㎡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공간의 내부는 3D프린터룸, 메이킹룸, 공학입문설계 스튜디오, IoT룸, 학생라운지 등으로 꾸며졌다.

‘팹랩’은 제작(Fabrication)과 연구소(Laboratory)의 합성어로,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디지털 장비로 구현할 수 있는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실습공간을 뜻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사진)과 서병기 前현대자동차 부회장, 윤성규 前환경부장관, 허엽 前한국남동발전 사장,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재학생들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간 건립에 대해 함께 축하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졸업생으로서 학교의 가르침에 대한 보답과 사회 공헌 차원에서 지난 10여년간 조금씩 기부해온 노력이 이번 ‘휴온스 팹랩’이라는 뜻 깊은   공간으로 탄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미래 창의인재 육성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속적인 투자를 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훈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장도 “이곳 ‘휴온스 팹랩’에서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동국제약 오라메디, 바이럴...
화이자제약, 4개 들이 ‘비...
한국 MSD 프로페시아팀,‘...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 16...
항바이러스제 ‘팜시노바정...
다음기사 : 제 11회 세이셸 에코마라톤대회 성료 (2018-03-13 12:11:54)
이전기사 : 한국오츠카제약, 미국 판매 1위 건강기능식품 ‘네이처 메이드’ 국내 출시 (2018-03-13 11:05:08)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건강기업 일화, '신입·경력사...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
자료) 경도인지장애와 치매 질환 건강보험 진료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