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휴온스, 국제 안과 심포지엄서 ‘나노복합점안제’ 임상 2상 결과 발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6월24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8-06-22 20:19:00
뉴스홈 > 제약
2018년03월12일 14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온스, 국제 안과 심포지엄서 ‘나노복합점안제’ 임상 2상 결과 발표
기존 안구건조증치료제 대비 유의한 치료 효과로 국제 학계·의료계 주목

국내 임상 3상 순항 중, 2019년 국내 출시 예정

사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안과 주천기 교수가 국제 안과 심포지엄에서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임상2상 결과를 프리젠테이션 하고 있다

[보건타임즈]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개최된 ‘제14회 국제 안과 심포지엄(ISOPT Clinical : The International Symposium on Ocular Pharmacology and Therapeutics)'에서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임상2상 결과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마쳤다고 밝혔다.

'ISOPT Clinical'은 전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는 국제 안과 심포지엄으로, 지난 2003년부터 14년 동안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매해 전세계 석학들과 의료진이 모여 전세계 안과 학계와 의료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의약품 및 의료장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술적 견해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임상2상 결과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은 지난해 12월 유럽 안과 학회 발표에 이어 국제 안과 심포지엄으로부터 초청 받아 이루어졌으며, 전세계의 안과 학계 및 의료계에서 점안제 시장에 대한 전망과 휴온스의 ‘나노복합 점안제(HU-007)’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국내 임상을 주도하고 있는 가톨릭대학교 서울 성모병원 안과 주천기 교수가 국내 임상 2상에서 확인된 ‘다인성 안구건조증에 대한 눈물막 보호 효과 및 항염 효과를 통한 복합 치료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주 교수는 중등도 이상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국내 임상 2상에서 기존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 대비, 사이클로스포린 사용량을 줄이면서도 우수한 눈물막 보호 효과와 항염 효과 등의 복합치료작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위약군과 대비해 통계학적으로도 유의한 각막염색점수의 변화를 나타냈으며, 완치 효과를 의미하는 ‘100% Clearance’ 환자 비율 또한 높아 의의가 깊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평균 입자 20nm 이하의 나노 입자화를 통해 흔들어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복약 편의성이 증대되었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전세계 안구건조증 치료제 현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에 따른 다인성 안과 질환이 늘어나고 있어 치료제 시장 또한, 단일제 보다는 복합 치료가 가능한 복합제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며, 트렌드에 따라 복합제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해 안과 질환 석학 등 심포지엄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주 교수는 이번 발표에 앞서, 지난 12월 유럽 안과 학회에서도 국내 임상 2상에서 확인된 '다인성 안구건조증에 대한 눈물막 보호 효과 및 항염 효과를 통한 복합 치료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진행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휴온스가 개발 중인 ‘나노복합점안제(HU-007)’는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 하고 있는 복합 점안제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의 제조법 및 치료에 대한 국내 특허를 완료했으며, 해외 특허등록을 위한 심사가 진행 중에 있다. 지난해 10월 국내 임상 3상 IND 승인을 받아 현재 국내 7개 대학병원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19년 식약처의 신약 허가와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국제 안과 심포지엄에서 휴온스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연구개발 중인 나노복합점안제의 임상 2상 결과를 발표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임상 2상 결과만으로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임상 3상도 성공적으로 완료해 전세계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을 선도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2∙30대 직장녀 82.6%...
동국제약, 야생 살인진드기...
한국얀센 서튜러®, 이달 1...
신풍제약 뇌종양치료제 ‘...
JW중외제약, 프리미엄 영양...
다음기사 : 칸데암로, 에제로수 Satellite Symposium 개최 (2018-03-12 15:46:40)
이전기사 : JW중외제약, 탈모·전립선비대증치료제 두타스테리드‘정제’ 개발 (2018-03-12 10:54:31)
중앙대병원, ...
중앙대병원, 혼밥...
이대목동병원, 고...
일동제약그룹, '경력-신입사원...
식약처, '식․의약안전관...
한미약품, R&D-국내영업 등 분...
GC녹십자, '올 상반기 신입·...
JW중외제약, 2017년 하반기 정...
논문) Cumulative Dose Threshold for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