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공단 일산병원, 평창동계올림픽 의료관광 홍보행사 참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2월22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8-02-22 18:27:24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8년02월12일 17시0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공단 일산병원, 평창동계올림픽 의료관광 홍보행사 참가
각국 선수단과 방문객 대상 건강상담, 건강체크등 의료체험 활동 펼쳐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지난 9일 평창 동계올림픽 연계 고양시 의료관광 홍보행사에 참가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의료관광 홍보행사는 총 90개국 이상 5만명 규모의 세계적인 스포츠축제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위해 방한하는 선수와 방문객에게 한국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알리고 고양시의 선진의료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산병원은 보험자병원으로서 이번 의료관광 홍보행사에 참여하며 개막식 날인 9일 평창 현지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병원홍보 및 의료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펼치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일산병원 의료진은 현지에서 평창을 찾은 각국의 선수들과 방문객에게 혈압, 혈당체크를 비롯한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검진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서 잠시나마 우리나라의 의료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일산병원의 우수한 진료시스템과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소개가 담긴 동영상 상영으로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홍보함은 물론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일산병원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중구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보험자병원으로서 전 세계인이 모이는 스포츠 축제인 평창올림픽을 찾은 국내외 많은 방문객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며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에게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서 추후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국립암센터, 2년 연속 ‘최...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
국립중앙의료원, 육군 항공...
명지병원 핑크리본 콘서트 ...
동국대 일산병원, 몽골 보...
다음기사 : 선병원, 설 연휴 24시간 응급진료 시스템 가동 (2018-02-13 18:42:48)
이전기사 : 한일병원, 이기일 과장 ‘심미안학술상’ 우수상 수상 (2018-01-31 14:04:26)
건보일산병원,...
건보일산병원, 불...
겨울에 잦은 '안...
JW중외제약, 2017년 하반기 정...
총괄, 소속 직원 지휘·감독할...
한국얀센, 올 하반기 '신입, 3...
한국얀센 'CRA(Clinical Resea...
'국가공무원 약무직 1명' 공채
논문) Effect of Tumor-Treating Fields Plus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