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구글 제작 '농심신라면 광고' 유튜브 500만뷰 육박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0월16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10-16 11:59:11
뉴스홈 > 식품
2018년02월12일 11시5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구글 제작 '농심신라면 광고' 유튜브 500만뷰 육박
'소리도 맛있다'란 새로운 콘셉트 온라인 광고 영상 인기 폭발

[보건타임즈] "농심 신라면은 소리도 맛있다?"
'맛있는 신라면의 소리(The Sound of Delicious Shin Ramyun)'라는 제목으로 구글과 농심이 공동 제작해 최근 선보인 해외 신라면 광고가 유튜브 상에서 전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조회 수가 무려 500만 건에 이르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 광고는 빅모델과 대사 없이 신라면을 끓이는 소리만 담아낸 새로운 콘셉트로 첫선을 봬 주목을 받았다.
12일 농심에 따르면 이 광고는 지난해 12월 20일 유튜브에 처음 공개됐었다.
이로써 농심신라면 광고는 공개된 지 50여일 만인 2월 12일 현재, 45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에 있다.

이 광고는 일상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소리를 경쾌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광고는 도마와 칼, 젓가락을 두들기는 경쾌한 박자에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입맛을 자극하는 후루룩 먹는 소리가 절묘하게 조합이 돼 한편의 난타(Nanta) 공연을 보는 것 같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광고의 제작 과정은 이랬다.

농심은 "이 광고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의 제안으로 만들어졌다"면서 "신라면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지난해 8월 구글은 미국 내 인지도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파트너를 찾았으며 이를 농심아메리카(미국법인)가 받아들임으로써 성사가 돼 신라면 광고 촬영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실제 구글의 유튜브 영상제작팀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해변, 할리우드, LA다운타운, 요세미티 공원 등지에서 파티, 캠핑, 일상 등에서 신라면을 먹는 다양한 모습을 콘셉트로 영상에 담았다.

이에 구글 New Business Partnership Sales Team에 근무하는 Eric Barger 씨는 "구글의 빅데이터와 리서치를 통해 미국 내 농심의 성장세와 신라면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두 회사 간의 협업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광고를 지켜봤던 유튜브 매니아들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라면(This is one of my favorite ramyuns)', '맛있는 소리가 나를 라면으로 이끈다(Tasty sound drives me craving for Ramyun today)', '광고 보면서 신라면 먹었다(I was eating shinramyun while watching)', '의심할 여지없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라면(Without a doubt, my favorite brand of ramyun)' 등의 재미있는 댓글을 달았다.

농심은 이번 신라면 광고를 1월부터 미국 아칸소(Arkansas) 주 벤톤빌(Bentonville) 시에 있는 아칸소 공항 터미널의 오픈 전광판을 통해 내보내고 있다.
벤톤빌 시 이 지역엔 세계 최대 유통사 월마트의 본사가 있는데다 미국 내 월마트 전 점포에서 판매되는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와 상징성을 전략적으로 노출하기 위해서다.

앞서 농심은 지난해 6월,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전역 4천여 개에 이르는 월마트 전 매장에 신라면을 입점시킨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식품섹션 목록으로
매일유업, 혈압조절 기능성...
미스터피자,가족과 특별한 ...
비트로시스윈, 코엑스 설맞...
설탕먹인 꿀 꼼짝마!
광동제약, ‘비타500 민속 ...
다음기사 : '농심 건면새우탕' 맛에 요리전문가도 푹 빠졌다 (2018-02-21 16:36:18)
이전기사 : 농심 오징어짬뽕, 치킨과 컬래버레이션 (2018-02-05 16:07:56)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건강기업 일화, '신입·경력사...
논문) The functional relevance of diffusion...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