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신풍제약, 중국에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수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2월22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8-02-22 18:27:24
뉴스홈 > 제약 > 제조/수입/수출
2018년02월08일 18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신풍제약, 중국에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수출
현지 Greenpine社와 '8년간 1,077만 불' 공급‥로열티 52만 불

다수국가와 수출협상 중 'Global 블록버스터 성장' 기대

[보건타임즈] 신풍제약이 중국 현지에 8년간에 걸쳐 국산 유착방지제 '메디커튼(사진)'을 1,077만 불 어치 수출한다.
신풍이 따로 받는 로얄티는 52만 불이다.
메디커튼®는 신풍제약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유착방지제다.

신풍제약(주)(대표, 유제만)은 지난 7일 중국현지에서 Greenpine  pharmaceutical.co.ltd사와 상표권과 특허권을 계속 소유하는 조건으로 이 같은 내용의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신풍제약에 따르면 메디커튼®은 생체적합성과 상처치유력이 우수한 '히알우론산(H.A)'과 항혈액응고,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하이드록시에틸스타치(HES)'를 복합, 개발된 수술 후 장기간의 유착방지용 주사제다.
이 유착방지제는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고점탄성 히알우론산에 의한 물리적 장벽(막) 형성기능뿐만 아니라 유착 발생의 근간을 이루는 혈전과 염증형성을 억제시켜 탁월한 유착방지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

메디커튼®은 수술 후 유착으로 발생하는 부작용을 최소화시켜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뿐더러 필름형의 효과와 액상형의 편리성을 모두 갖췄다는 게 신풍제약의 설명이다.

현재, 자궁경수술, 복강경수술 이외 척추수술에 따른 유착방지 등의 적응증을 갖고 있다.

메디커튼®은 지난 2015년 '대한민국특허대전'에서 최고 영예의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했으며, 유착방지제로선 국내최초로 2012년에 유럽연합(EU)의 CE인증, 같은 해엔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3485 인증을 획득했다.

이밖에 메디커튼®의 독자적 기술은 이미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중국, 유럽 등에 특허출원, 등록됐다.
신풍제약은 다수국가들과 현재 수출협상이 진행 중이어서 Global 블록버스터로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조/수입/수출섹션 목록으로
쉐링푸라우코리아, ‘꽃보...
국방기술품질원, 군의약품 ...
광동제약, 생약성분 수면유...
KRG 보건부 방한단 24명 중...
유한재단, 제 8회 유일한상...
이전기사 : 동아ST, '인니 의약품시장 진출' 가속화 (2018-02-06 10:39:39)
건보일산병원,...
건보일산병원, 불...
겨울에 잦은 '안...
JW중외제약, 2017년 하반기 정...
총괄, 소속 직원 지휘·감독할...
한국얀센, 올 하반기 '신입, 3...
한국얀센 'CRA(Clinical Resea...
'국가공무원 약무직 1명' 공채
논문) Effect of Tumor-Treating Fields Plus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