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조합, 인도네시아 바이어 국내 초청 상담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5월23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8-05-23 17:26:02
뉴스홈 > 의료기기
2017년12월06일 07시0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조합, 인도네시아 바이어 국내 초청 상담회 개최

[보건타임즈] 인도네시아 대표 유통기업이 한국 의료기기 기업들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12월 5일 서울 피제이호텔에서 ‘2017 인도네시아 컨소시엄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북부사무소와 함께 열린 2017 인도네시아 수출컨소시엄의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인도네시아 수출컨소시엄은 경기도 내 기업들의 인도네시아 바이어와 상호 신뢰 구축과 실질적인 공급 계약 협의 추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시장 현황과 인허가 등록 관련 발표와 기업-바이어 1:1 비즈니스 상담회로 구성됐다.

자카르타 의료기기협회장을 비롯해 총 10명의 바이어가 참석했고, 컨소시엄 참가기업인 ㈜래피젠, 레티나메디칼, ㈜메디칼스탠다드, 씨월드, 에이스메디칼㈜, 영동제약㈜, 지티지웰니스, ㈜프라임메디칼, ㈜한길텍메디칼, 협성메디칼㈜, 휴마시스㈜ 총 10개 기업의 담당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조합 인도네시아지원센터 정선영 센터장이 전반적인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시장 현황을 설명하고, 인허가 등록에 관련해 발표하고, 1:1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씨월드와 메디칼스탠다드는 상담 후 개별적으로 기업 방문과 추가 상담을 통해 대리점 계약을 진행하기로 했고 이외 참가기업은 향후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기로 협의 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박희병 전무이사는 환영인사에서 “한국의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세계 9위이며, 올해까지 연평균 13.4%의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금번 상담회를 통해 성공적인 파트너십은 물론 인도네시아와 한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로슈진단 아큐-첵, ‘추석...
의료기기교육원 첫 교육, ...
CMEF서 국산 의료기기 '우...
메타바이오메드, 국내 최대...
의료기기조합 정총 성료‥'...
다음기사 : 툴젠, 유전자가위 관련 독일 실용신안 등록 (2017-12-08 10:27:43)
이전기사 : 필립스, 박찬호 유소년 야구대회·야구캠프 후원 (2017-11-21 10:14:08)
대전식약청, ...
대전식약청, 봄철...
고대구로병원, 몸...
식약처, '식․의약안전관...
한미약품, R&D-국내영업 등 분...
GC녹십자, '올 상반기 신입·...
JW중외제약, 2017년 하반기 정...
총괄, 소속 직원 지휘·감독할...
자료) 원외탕전실 인증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