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보령제약그룹 '60년 도전, 100년의 도약' 선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1월17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18-11-16 17:31:00
뉴스홈 > 제약
2017년10월10일 16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보령제약그룹 '60년 도전, 100년의 도약' 선언
새 비전 선포 '인간 중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새 CI 'Heart•Ask•Science•Answer'
'글로벌 라이프타임 케어 기업으로 도약' 선언

[보건타임즈] 보령제약그룹(회장 김승호)이 지난 10월 1일 창업 60년을 맞았다.
보령제약그룹은 10일 종로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100년 보령 시무식(사진)'을 가졌다.
시무식은 지난 60년의 도전과 성과를 기반으로 삼아 100년 기업으로 도약, 나아가자는 보령제약그룹의 의지를 담은 행사다.

이날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은 "보령약국 창업 후, '인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정신과 '더불어 사는 공존공영의 이념'를 실천하며 60년 간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왔다"면서 "지금의 보령제약그룹을 만든 가장 중요한 밑거름인 창업정신을 다시 한 번 깊이 되새겨야 한다"며 "100년 보령은 '라이프타임 케어 기업'을 지향하며 의약품, 컨슈머, 디지털의 그룹 3대 중점사업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언제 어디서든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글로벌 보령으로 도약해 나가자"고 선언했다.

보령제약그룹은 신약 중심의 R&D 핵심역량을 가진 제약과 바이오 부문, 전 연령대를 위한 소비재를 제조 유통하는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언제 어디서든 정확한 의료정보를 기반으로 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등 3대 중점사업을 통해 한 사람 한 사람의 삶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인간 중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새 비전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새CI도 발표했다.
창업 60주년을 맞이하는 2017년, 보령제약그룹은 새로운 경영방침으로 '60년의 도전, 100년의 도약'을 선포, 기업 핵심가치로 '마음이 묻고 과학이 답하다(Heart•Ask•Science•Answer)'를 정립했다.

이 한 줄엔 진심으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묻고 가장 과학적인 답을 제공하겠다는 보령제약그룹의 철학이 담겨 있다.

이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마음(Heart)으로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함, 감성 등 보령의 마음가짐과 철학을 바탕으로 두고 있다"는 게 보령제약그룹의 설명이다.
이를 기반으로 샘솟는 호기심과 창의적 발상으로 끊임없는 도전하는 'Ask', 최고의 인재와 노하우가 바탕이 되는 임상의과학적 'Science',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우리만의 열정을 통해 결과로 답하겠다는 'Answer', 이 네 가지 의미가 모여 보령의 새로운 심볼이 탄생했다.

새로 선보이는 CI(좌측 국문, 우측 영문)는 제약 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인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보령제약그룹이 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지향점과 의지를 담고 있다.
새로운 CI는 수평과 수직선이 모티브가 됐다.
수평선은 나와 다른 사람을 똑같이 생각하는 마음, 수직선은 과학의 논리정연 한 인과관계와 법칙을 상징한다.

두 개의 박스에 표현되는 레드와 블루 컬러는 따뜻한 가슴으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묻고, 과학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Lifetime Care Company 보령이 지향하는 새 비전을 의미한다.

직선과 곡선이 조화된 워드마크는 신뢰와 친근함, 단단하면서 유연한 보령인의 모습을 상징한다

보령제약그룹에 따르면 1957년 서울 종로5가에서 시작해 값싸면서 친절하며 필요로 하는 약이 없는 약국으로 알려진 뒤 '종로5가를 지나는 사람 다섯 중 하나는 보령약국 손님'이라는 입소문이 나돌 정도로 급성장했다.
이후 제약업에 진출, 용각산, 겔포스를 통해 제약사로 성장해왔다.
현재 육아생활문화기업 보령메디앙스, 첨단생명공학회사 보령바이오파마, 온라인몰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의료기기전문기업 보령A&D메디칼 등 9개의 가족사를 둔 제약그룹으로 발전했다.

지난 2011년엔 국내최초 고혈압신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개발, 발매했다.
카나브는 전 세계 51개국과 4억 1300만달러 규모의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 중남미 등에서 뚜렷한 수출성과를 내고 있다.

기업명 '보령(保寧)'은 '보'는 무엇을 지킨다, '령'은 사람의 편안함을 나타냈다.
즉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것은 물론 귀함을 지킨다는 뜻이 담겨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국노바티스, TSC 환아 가...
휴온스, 올 상반기부터 '유...
노바티스‘엑셀론 패취’, ...
한국노바티스, 경희의료원...
보령제약 미백기능성 화장...
다음기사 : 보령제약, 듀카브·투베로 동남아 13개국 라이선스 아웃계약 체결 (2017-10-11 09:24:21)
이전기사 : 옵디보, 장기 생존 연장 효과 입증 (2017-10-10 15:55:22)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자료) 새로 개정된 전문의의 수련-자격 인정 등 규정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