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올림푸스한국, 2015 메세나대상 창의상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7월17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07-16 17:57:00
뉴스홈 > 의료기기
2015년11월24일 10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한국, 2015 메세나대상 창의상 수상
“연 30회 이상 기획공연과 소외계층 초청 문화격차 줄이는데 앞장”

[보건타임즈] 올림푸스한국(www.olympus.co.kr)은 24일(화)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삼구)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5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창의상을 수상한다.

메세나대상은 문화예술 발전과 국민의 예술향유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과 인물을 선정해 그 공로를 치하하는 제도로, 매년 대상을 비롯한 6개 부문을 시상한다.

이날 진행될 ‘2015 메세나대상 시상식’에는 김종덕 문화체육부장관, 박삼구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등 경제계 주요 인사 및 문화예술 관계자, 수상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은 단순한 CSR에서 나아가‘문화를 통한 사회공헌(CCR, Corporate Cultural Responsibility)’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사옥 내 클래식 전용 콘서트 홀 ‘올림푸스홀’과 ‘갤러리 PEN(펜)’을 마련해 모범적인 기업 문화공간 운영의 사례를 제시했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올림푸스한국은 사옥 내 위치한 250석 규모의 클래식 전용관인 올림푸스홀을 통해 연간 30회 이상의 기획공연을 진행해 클래식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1천 여명 이상의 소외계층을 초청해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해 문화격차를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 세계적인 젊은 클래식 아티스트로 구성된 ‘올림푸스 앙상블’을 창단해 젊은 아티스트 창작 활동을 후원하며, 다양한 공간 기부를 통해 신진예술가의 작품 활동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갤러리 PEN을 통해 전시 공간과 창작 활동비를 후원하고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사진 작가 지원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사장은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한국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후원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와 적극 소통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주최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외국계 기업으로 유일하게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된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GE헬스케어, 방사선량 줄이...
GE 헬스케어, KIMES 2007서...
코비디엔 ‘오송에 이노베...
펄스온생명공학, 사업 설명...
보령A&D메디칼 ‘컬러 가정...
다음기사 : 식약처, ‘HLA검사시약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마련 (2015-11-27 14:04:16)
이전기사 : 휴메딕스, 한양대로부터 ‘바이오폴리머 원천기술’ 도입 (2015-11-23 10:27:14)
중앙대병원, ...
중앙대병원, 혼밥...
이대목동병원, 고...
일동제약그룹, '경력-신입사원...
식약처, '식․의약안전관...
한미약품, R&D-국내영업 등 분...
GC녹십자, '올 상반기 신입·...
JW중외제약, 2017년 하반기 정...
자료) 건강보험 거짓청구 요양기관 34곳 명단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