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녹십자의료재단-이대 뇌융합과학연구원, MOU 체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2월08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12-06 16:47:33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 MOU
2013년05월29일 15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녹십자의료재단-이대 뇌융합과학연구원, MOU 체결
세계적 뇌융합과학 연구 인프라 구축 위해 공동협력

녹십자의료재단(대표 이은희(사진/오른쪽)http://gclabs.co.kr)은 29일 이화여자대학 뇌융합과학연구원(원장 류인균)과 세계적 뇌융합과학 연구 인프라 구축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뇌융합과학 연구에 필요한 분석방법과 인간유전체와 관련된 특정 기술 이전, 검사 위탁, 공동 연구 등 긴밀한 상호 교류를 갖기로 했다.

뇌융합과학이란 자연과학과 공학, 의약학, 경제, 경영, 정치, 교육, 여성학 등의 학문분야를 뇌연구와 접목하는 것으로 생명공학(BT)과 나노기술(NT)에 이어 미래 유망 과학 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두기관은 올해에 탈북민과 소방관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한 코호트 연구(cohort study)를 중심으로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에 대한 각종 검체 검사, 유전자 검사, 후성유전학적 정보검사 등도 포함할 예정이다.

이은희 원장은 "사회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뇌신경계 질환의 예방·치료와 같은 임상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행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화여대 뇌융합과학연구원과 협력해 세계적 뇌융합과학 연구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대 뇌융합과학연구원은 최첨단 자기공명영상촬영기기를 보유하고 있어, 뇌의 세밀한 구조적 정보 획득과, 뇌 특정 부위의 분자적 수준의  생화학적 물질 농도를 측정하는 연구가 가능하다.

한편, 녹십자의료재단은 1982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위탁검사기관으로 현재 진단검사의학부, 병리학부, 의학지원부와 의학유전체연구소, 대사의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3천여 종의 임상검사를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MOU섹션 목록으로
인하대병원, KIOST 극지연...
NMC-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
S-중앙병원, 노형동복지위...
명지병원, 연구중심병원 '...
‘베스티안-농구협회’ 29...
다음기사 : 아주대의료원-테라젠이텍스 MOU 체결 (2013-06-03 18:10:29)
이전기사 : 한국제약협회-특허청 MOU 체결 (2013-05-29 14:50:37)
최근 발생한 ...
최근 발생한 적 ...
'독감 예방접종' ...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논문) Importance of androgen-deprivation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