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안산산재병원 ‘최첨단 MDCT 촬영장치’ 도입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11월30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0-11-29 21:23:29
뉴스홈 > 의료기기
2013년01월15일 17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안산산재병원 ‘최첨단 MDCT 촬영장치’ 도입
스캔 속도 0.3초, 초당 최대 384개 3차원 영상 제공

최근 안산산재병원이 최첨단 MDCT(사진/전산화단층촬영장치)와 뇌혈류진단기, 동맥경화협착기를 도입, 지역민과 안산시민은 물론 인근 수도권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도입된 최첨단 MDCT 촬영장치는 독일 지멘스사의 다중검출 전산화단층촬영장치다.
이 장비는 X선관과 검출기를 이용해 인체 내부를 단면으로 잘라내 영상화하는 최첨단의 영상진단기다.

안산산재병원(원장 임호영)에 따르면 이번에 15억여 원을 투자, 도입했다.

이 영상진단장비는 기존의 X-선상에서 볼 수 없었던 혈액, 뇌척수액, 회질, 백질, 종양 등 연부 조직의 작은 차이를 얻어내 데이터화한 뒤 3차원 영상을 만들어 낸다.

이 장비는 0.3초의 스캔 속도와 초당 최대 384개의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환자의 호흡이나 움직임으로 생기는 미세한 흔들림까지 최소화시켜 진단에 필요한 뛰어난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해준다.

획기적인 점은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혈관 검사의 경우 환자의 고통이 전혀 없으며 한 번의 검사로 실시간 영상을 제공해 검사와 동시에 3차원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인체 내부의 해부학적 구조를 실물 들여다보듯 관찰할 수 있게 돼 더욱 정밀한 진단이 가능해졌다는 뜻이다.

안산산재병원 영상의학과 신웅이 실장은“최근 도입된 첨단장비를 통해 응급을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빠른 시간에 검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심장 혈관 검사의 경우 입원이나 다른 준비가 필요 없이 4시간의 금식만으로 빠르고 쉽게 심장의 관상동맥 이상 유무를 관찰할 수 있다”며“건강진단 환자나 응급실 환자는 물론 심장 내과 환자 등에게 심장 혈관의 석회화와 혈관의 좁아진 정도나 심장근육의 이상정도 등 심장 질환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최첨단 촬영장치 MDCT(전산화단층촬영장치)과 함께 뇌혈류 진단기, 동맥경화협착기를 도입했다.

진단검사의학실 뇌파검사실의 칼라초음파뇌혈류진단기는 각각의 뇌혈관을 칼라 POWER M-MODE 영상으로 뇌혈관 깊이와 폭을 자동으로 Display시켜, 검사 자가 쉽게 진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결과가 칼라로 나타나 정확하게 이상 유무를 진단할 수 있다.

내과 심장초음파실에 도입된 동맥경화협착검사기를 동맥경화 협착 검사를 5분 만에 진단 할 수 있는 최신장비다.

동맥경화란 동맥혈관 벽에 콜레스테롤 등이 침착하게 되면서 혈관이 굳어지고 내강이 좁아지는 상태를 말한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은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며,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심근경색, 뇌졸중 증의 심각한 성인병으로 악화될 수 있다.

안산산재병원은 지난해 독일 지멘스사의 최고급 초음파진단기 ‘ACUSON S2000’와 독일 Carl Zeiss사의  OPMI Varie/S88 마이크로수술현미경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MDCT 촬영장치의 검사부위와 적응범위
▲두경부 및 중추신경계
대뇌 혈관계 질환, 뇌 종양, 감염성 질환, 선천성 질환, 뇌 이상, 다양한 두경부 질환, 추간판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척추전방 전위증을 포함한 모든 척추 질환
▲흉 부
기관지 질환, 대동맥 질환, 각종 원인의 종양진단, 관상동맥 질환 검사
▲복부 및 비뇨 생식계
가상 대장 내시경, 복부 내 고형 장기 및 소화관의 영상진단, 복부 내 각종 기관의 혈관 조영술, 각종 선천성 및 후천성 질환의 영상진단, 비뇨생식기계 중양의 진단, 여성의 자궁암 질환 진단.
▲근 골격계
통풍, 골수염, 골 괴사, 암 전이등의 조기 진단 및 악성 연부 조직 종양의 병기 결정, 선천성 기형, 각 혈관의 조영술.
초음파 뇌혈류 검사가 필요하신 분
▲40대 이후의 남.여
▲두통, 편두통 및 뇌졸중 전조증 환자
▲뇌졸중의 병력을 가진 가족 분
▲머리가 맑지 않고 자주 두통을 경험하시는 분
▲손발이 저리고 힘이 없어지는 분
▲어지럽고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나는 분
▲안면이 마비되는 듯 싶으신 분
▲말이 어눌해 직거나 물건이 둘로 보이는 분
▲귀에서 자주 윙윙 소리가 나거나 눈이 침침해 지는 분
▲비만,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고지혈증, 심장질환에 걸리신 분
◆동맥경화 검사가 필요한 증상
▲고혈압=고혈압으로 약을 복용하시는 분
▲당뇨병=극심한 혈관손상을 가져오는 당뇨병이 있으신 분
▲고지혈증=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고지혈증으로 약을 복용하시는 분
▲스트레스=평소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
▲비만=비만으로 인한 동맥경화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의 위험에 놓이신 분
▲흡연=흡연 또는 간접흡연을 하시는 분
▲고령자=동맥경화의 위험신호 고령화, 평소 건강하시던 분도 방심은 금물
▲남자=남자가 여자보다 상대적으로 동맥경화 위험에 더 노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방훈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국내 난치성 고혈압 환자 ...
고대 구로-리스템, MOU 체...
‘2010 성남 메디·바이오...
올림푸스한국, 국립암센터...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
다음기사 : 녹십자헬스케어, 스마트 활동량계 ‘워키+디’ 출시 (2013-01-17 16:50:50)
이전기사 : 지멘스, ‘초음파진단기 포트폴리오’ 확장 (2013-01-09 18:03:28)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자료)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 특례법 제12조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