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 중국 청도 인민병원 내 지역의료봉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1월23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01-23 17:28:09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1년08월03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 중국 청도 인민병원 내 지역의료봉사

지난달 16일 중국 청도 인민병원 내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이하 “국제진료센터”)는 한국 적십자 산하 봉사단체인 ‘홍십자 한중의료단’과 함께 청도지역의 의료 낙후 지역을 찾아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45회를 맞이한 봉사활동은, 최근 청도 교주시 교하촌을 찾아 약 500여명의 환자를 진료해,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청도 거주 한국인들이 주축이 되어 구성된 봉사단은 의료진의 자발적인 활동 참여로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나눠주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교포간 단합과 유대관계강화효과는 물론, 중국 현지인들에게 따뜻하고 인간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
 
국제진료센터 조세욱 가정의학과 교수는 “센터 내에서 진료만 열심히 하는 경우 보다, 의료 낙후 지역을 찾아 환자들을 돌볼 때 현지인들과 보다 더 많은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다.”라며 “‘지역사회공헌에 이바지 한다’라는 인하대병원의 설립이념에 따라, 본원의 사랑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꾸준히 의료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국제진료센터는 지난해 5월 소화기내과 부문을 특성화해 중국현지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고, 청도시는 물론 산동 전 지역의 교민과 현지 중국인, 일본인 등 다양한 국적의 환자를 돌보며, 대한민국 의료관광산업의 첨병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korea.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이대목동병원, 유방암 적정...
전대병원 아시아 홍보사절 ...
“갑상선에 생긴 혹 수술하...
은평성모병원, 21일 상량식...
국내 '23게이지 무봉합 유...
다음기사 : 인하대병원, 몽골 의료봉사단 파견 (2011-08-04 00:00:00)
이전기사 : 중앙대의료원·두산비나 공동 베트남 의료봉사 (2011-08-02 00:00:00)
'눈 중풍' 시...
'눈 중풍' 시력 ...
새해는 60년 만에...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자료) 지난해 국내제약기업 파이프라인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