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대웅제약, 우루사 알비스 품질인증 획득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11월29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0-11-28 18:23:05
뉴스홈 > 제약
2011년07월04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웅제약, 우루사 알비스 품질인증 획득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의 국민 간건강 지킴이 우루사가 2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GH, Goods of Health)을 획득했다. 이에 앞서 대표적인 항궤양 치료제인 알비스도 지난 6월말 GH 마크를 취득했다고 대웅제약은 4일 밝혔다. 국내 보건산업분야에선 유일한 법적 품질인증제에 따른 이번 인증으로 우루사와 알비스의 품질에 대한 공신력과 브랜드 가치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루사와 알비스는 정부의 제조공정 심사 및 공장실사를 통해 품질 및 안전성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의약품이 품질인증을 받기는 매우 이례적이다. 

이번 품질인증 획득으로 우루사와 알비스는 제품에 GH 인증마크 사용을 비롯해 정부가 보증하는 품질평가, 투자유치 지원, 인허가 획득지원 사업 등 보건산업진흥원의 각종 지원사업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루사(UDCA 성분)는 대웅제약의 특허기술로 개발된 간 관리제로 지난해 지식경제부가 뽑은 ‘2010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며 일본, 중국, 인도 등 10여개 국에 연간 1,600만불을 수출하고 있다.

알비스 역시 자체기술력으로 개발한 복합개량신약으로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NSAIDS에 의해 발생되는 궤양 등 다양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버스터다.

대웅제약 최수진 의약연구소장은 “의약품은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매우 전문적이고 까다로워 인증 획득이 쉽지 않다”며 “특히 우루사는 이번 GH 마크 획득으로 해외시장에서 최고품질의 의약품이라는 신뢰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제도는 국민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보건산업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하여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들에게는 우수제품 개발의욕 고취와 차별화된 제품이미지 부각으로 인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되었다. 인증 대상은 소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시장 매출이 좋고 품질로 승부하는 보건산업 제품이 해당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강동진 (djkangdj@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마크로젠, 가정의 달 맞아 ...
휴온스글로벌, ‘휴톡스주...
길리어드, '행복 나눔' 가...
약계 신년 교례회 성황‥"...
렘트라다®, 망막 신경 섬...
다음기사 : 갈더마, 스웨덴 큐메드社 인수합병 완료 (2011-07-04 00:00:00)
이전기사 : 에프킬라, ‘파란 뚜껑’으로 등 업그레이드 (2011-07-04 00:00:00)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논문 1편) Association Between Exposure to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