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차세대 소아응급의료센터 개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2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7-22 19:25:14
뉴스홈 > people+ > 개원 개업
2011년05월31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차세대 소아응급의료센터 개소
이대목동병원, 전문의 진료‥소아 전문 의료시설과 장비 갖춰

이대목동병원 차세대 소아응급의료센터가 30일 문을 열고 본격 진료에 들어갔다.

이대목동병원에 따르면 이날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최원영 보건복지부 차관을 비롯해정부 관계자와 의료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아응급의료센터 테이프 컷팅 식과 현판제막식을 갖고 새롭게 단장한 소아응급의료센터를 둘러봤다.

소아응급의료센터는 소아과 의사와 전문의가 1년 365일 24시간 상주하며 소아 예진실, 격리실, 관찰 병실, 중증 응급 환자 구역 등의 전문 의료시설과 심장초음파기, 소아응급 랩 시스템, 환자 생체 감시 장치 등의 소아 전용 진단기기와 검사 장비를 갖췄다.

이대목동병원은 이미 2005년부터 별도의 독립공간에서 소아 전용 응급실을 운영하며 응급 소아 환자에 대한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펼쳐 와 지난 4월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소아전용 응급실 모델 구축사업’ 지원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소아응급의료센터는 소아과 의사와 전문의가 24시간 진료하는 소아 전담 인력 체계를 갖춘데다 가벼운 증상의 환아들이 최단 시간 내에 진료를 받고 돌아갈 수 있도록 외래응급실(Fast Track)과 감염 예방을 위한 격리 시설, 수유실 등의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김경효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소아응급의료센터는 의료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려 치료 성공률을 높이고 합병증을 최소화했다”면서 “외래응급실과 중증도 분류에 따른 빠른 진료로 소아 환자의 응급실 체류시간을 단축시켜 환자와 보호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원 개업섹션 목록으로
분당서울대병원 ‘하이브리...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
아주대병원 ‘성장비만센터...
관악서울대치과병원, 한층 ...
서울대병원 피험자보호센터...
다음기사 : 삼성서울 장례식장, ‘스마트 상담’ 국내 첫 개시 (2011-05-31 00:00:00)
이전기사 : 성장기 소아청소년 질환 통합 진료서비스 (2011-05-31 00:00:00)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자료) OECD Health Statistics 2019 요약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